예산군, 예가정성 가공제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지역 농특산물 활용 가공제품 판로확대 기대

양승선 기자

2023-05-11 09:52:29




예산군, 예가정성 가공제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충청뉴스큐] 예산군은 지난 10일 예가정성 가공제품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업체들을 위한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가공제품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GS홈쇼핑, 농협경제지주, 한화갤러리아 등 오프라인 유통사 3개사와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한 카카오, 갤러리아몰 등 2개 온라인 유통사의 분야별 상품기획자, 식품표시사항, 포장디자인, 수출·투자상담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했다.

상담회에 참석한 업체들은 사전에 연계된 유통사를 만나 제품을 선보였으며 식품표시사항, 포장디자인 등에 대한 일대일 상담도 진행했다.

주요 상담 품목은 예산군을 대표하는 사과 등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상품을 포함해 15개 업체의 120여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상담회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온·오프라인 시장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이 있는 상품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이번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가정성 가공제품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는 등 유망업체 육성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