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로림만 해양정원 예타 통과 위해 홍보 총력

오진헌 기자

2023-05-12 07:51:04




서산시



[충청뉴스큐] 충남 서산시가 가로림만 해양정원 예타 통과를 위해 홍보 총력전을 펼친다.

시는 지난 11일 서산시 SNS 서포터즈들의 가로림만 견학을 시작으로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이자 해양수산부에서 환경가치 1위로 평가한 가로림만의 생태적 중요성과 그 보전가치를 전국적으로 알린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SNS서포터즈, 관련 공무원 등이 함께 다수의 해양생물과 점박이물범을 관찰하며 가로림만이 가진 천혜의 자연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감태 생산 공장을 견학했다.

시는 이번 견학을 통해 바라보고 느낀 점을 토대로 가로림만의 모습을 알리고 행정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로림만의 가치와 해양정원의 필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네이버,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SNS 이벤트도 병행한다.

한명동 공보담당관은 “가로림만의 가치는 그 속에 있는 아름다운 자연과 생태”며 “이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사람들에게 친숙히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전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당성 재조사가 진행 중인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은 국내 최초·최대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에 자연과 사람, 바다와 생명이 어우러진 글로벌 해양생태관광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