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성장 중심의 학생부 기록 내실화

고교 업무 담당자·지원청 장학사 등 역량 강화 연수

양승선 기자

2023-05-17 14:29:32




경남교육청, 성장 중심의 학생부 기록 내실화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17일과 18일 양일간 서부권과 동부권으로 나누어 학교생활기록부 고등학교 업무 담당자와 지원청 장학사 2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의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 기록을 내실화하고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개선 사항과 작성 시 유의사항 안내를 통해 교육과정을 정상화하고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 후 질의응답으로 업무 담당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움 자료 소개로 학교와 지역 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격차를 줄인다.

이날 연수에서 경남교육청은 업무 담당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재 요령과 유의사항 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중요성에 대해 연수했다.

이어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점검 도움 자료 안내 2023년 학교생활기록부 점검표 예시 2023년 학교생활기록부 주요 개정 사항 안내 교과세특 기재 예시 도움 자료 2022년 학교생활기록부 질의·회신 사례집에 대한 소개 순으로 진행하며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 및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도교육청은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향상과 기록 내실화를 위해 관리자 연수와 함께 현장지원단을 통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점검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창원중앙고 김혜원 교사는 “그동안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연수로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됐고 현장점검 목록과 도움 자료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황흔귀 중등교육과장은 “교사들이 학생의 성장과 과정을 상시 관찰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담는 학교생활기록부가 내실 있고 공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