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 피해예방 가두캠페인 개최

조원순 기자

2023-06-07 15:45:47




금융사기 피해예방 가두캠페인 개최



[충청뉴스큐] 강원도와 금융감독원은 5개 기관·단체와 함께 6.7. 11:00 춘천시 풍물시장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 가두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 금융감독원 한홍규 강원지원장, 육동한 춘천시장, 강원경찰청 보이스피싱 수사대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들의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대응요령 등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춘천 풍물시장 상인들과 장날을 맞아 시장을 찾은 도민들에게 금융사기 피해예방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고 오픈뱅킹·간편송금 등 금융거래의 간편성을 악용한 신종 금융사기 피해사례 등을 전파하며 금융사기가 의심될 경우 즉시 경찰청 또는 금융감독원에 문의·신고토록 안내했다.

특히 이날 배포할 홍보물에는 금융사기 피해발생시 필요한 계좌지급 정지 신청 등 즉각적인 대응조치 안내문을 알기 쉽게 상세하게 게재해 도민들의 금융사기 피해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강원도와 금융감독원은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소비자 특성에 맞춘 생활밀착형 금융사기 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범정부 보이스피싱 근절 노력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