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명예 탄천면장 이취임식 개최

지역 활성화 및 시민과 행정의 소통 역할 수행

김미숙 기자

2023-06-12 10:23:12




공주시, 명예 탄천면장 이취임식 개최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지난 9일 탄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명예 탄천면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탄천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 체육회, 노인회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9대 명예 면장으로 위촉된 이희수 명예 탄천면장은 “역대 명예 면장님들의 애향심을 이어받아 고향 발전을 위해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 “명예 면장의 목소리는 곧 지역주민들의 의견으로 생각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공주시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2년간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제8대 박철 명예 면장에 대한 이임식이 마련됐다.

감사패를 받은 박 명예 면장은 “그동안 고향 주민들이 보내준 큰 사랑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향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명예 읍면동장은 출향 인사 중 애향심이 강한 인사를 주민 추천을 받아 명예 읍면동장으로 위촉하는 제도로 현재 16개 전 읍면동에서 명예 읍면동장을 위촉해 운영 중이다.

명예 읍면동장은 행정과 주민, 출향인들 간 가교 역할 등 공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