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오 의원,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시민들의 삶에 필요한 의제를 찾아내고 서울시정 감시에 최선을 다하겠다”

양승동 기자

2023-06-16 10:54:43




서준오 의원,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충청뉴스큐]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이 15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지방의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서준오 의원은 민주당 당직자와 기초자치단체 최연소 비서실장을 거쳐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 청와대 행정관을 역임하면서 남다른 경력과 실력을 갖춘 정치인으로 의회와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현재 서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공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더불어 초선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유일하게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개발에서 정비계획 및 지구단위계획을 다루는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와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위원을 동시에 맡고 있다.

서 의원은 첫 조례로 선거공약이었던 ‘재건축 안전진단 비용 지원’을 주요내용으로 하는‘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및 통과시키며 시급한 지역현안 해결과 동시에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으로 옮기는 모범적인 지방의원의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서울특별시 어르신 서로돌봄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소규모 학교의 학생 수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소외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 기반 마련에도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서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원이 매주 일요일 오후에 경춘선숲길과 당현천에서 운영 중인 현장민원실에 함께하며 현장 속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민생정치를 구현하고 있다.

서준오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변함없이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성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하며 “서울시와 노원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정활동의 포부를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