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룡동-나사렛대, U-맞춤 인턴십 성공 사례 발표

나사렛대 실습아카데미 학생들과 인턴십 참여 성공 사례 및 공공사례관리 발표

이월용 기자

2023-06-21 09:42:12




천안시청



[충청뉴스큐] 천안시 청룡동이 21일 나사렛대학교 실습아카데미에서 ‘행정복지센터 U-맞춤 인턴십’ 참여 성공 사례 발표 등을 통해 공공복지 현장을 공유했다.

행정복지센터 U-맞춤 인턴십 사업은 지난 3월 청룡동과 나사렛대가 체결한 ‘행정복지 상호협력 및 현장 실습을 위한 청룡동-나사렛대 관학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룡동과 나사렛대는 우수 인재의 지역 정주를 돕고 행정복지를 위한 공동 연구를 위해 지난 3월부터 6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15주간의 공공복지 인턴십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사례 발표에서는 조유진 학생이 U-맞춤 인턴십 참여 소감을 발표하고 천안시 권은지 통합사례관리사가 공공 통합사례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생생한 복지현장의 소리를 전했다.

인턴십에 참여한 곽꽃님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공공복지를 경험함으로써 복지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고 행정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사렛대 석말숙 교수는 “U-맞춤 인턴십은 관·학 업무협약의 실천적 결과로 전국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도전적이고 성공적 사례였다”며 “바쁜 업무 중에도 학생들을 지도해 주신 공무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박의용 동장은 “앞으로도 공공복지 실습 및 지역복지포럼 등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체계 구축과 지역의 복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