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꿈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위한 유·초·중 교장 연수

양경희 기자

2019-03-08 11:52:34

 

꿈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위한 유·초·중 교장 연수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 8일 교감을 대상으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꿈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위한 유·초·중 교장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3부로 나누어 실시되었는데, 1부에서는 공통으로 신임 교장 소개와 동부교육지원청 2019년 1학기 주요 사업 안내로 진행됐다.. 또한 학교 관리자로서의 청렴 의식 고취를 위해 청렴 선서식도 있었다.

2부에서는 6일, 8일 이틀에 걸쳐 포천교육지원청 김현철 교수학습지원과장의 ‘창의성을 지휘하라’와 고려대학교 김자미 교수의‘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준비 SW교육’특강이 이뤄졌다. 이 특강을 통해 탈권위 시대의 리더상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컴퓨팅 사고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관리자로서 갖춰야할 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지구별로 관리자자율장학협의회 조직 시간을 가져 현재 학교에서 당면하고 있는 교육문제를 협의하고 지원하기 위한 지원체제를 구성했다. 지구별자율장학협의회를 통해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학교 간 공동연수, 워크숍 및 공개수업이 이뤄질 것이다.

이 연수에 참석한 이규택 교감은 “이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정책, 민주적 학교문화 정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의정 교육장은 “학생들을 사랑하고 이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는 소명감에 학교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장, 교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꿈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를 위해 학교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