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학부모와의 동행 기회 마련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학부모 강연회

백소현 기자

2023-06-28 15:44:56




광주시교육청, 광주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학부모와의 동행 기회 마련



[충청뉴스큐] 광주시교육청이 28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광주 관내 유, 초, 중, 고 학부모 및 시민 450여명 대상으로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학부모 강연회를 운영했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 강연회는 시교육청이 주관하고 대한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회가 주최했다.

이는 학습 및 정서 발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이 학생들의 실력향상에 미치는 영향력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기초학력 보장으로 광주학생의 실력향상을 학부모와 함께 이뤄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학부모 강연회는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이라는 주제로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광주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시교육청의 기초학력 정책을 소개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광주산들요양병원 이진 원장의 ‘뇌과학과 심리학이 들려주는 효과적인 학습법’, 아이나래정신건강의학과의원 장혁진 원장의 ‘정서적 안정과 환경으로 우리 아이 실력향상하는 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 3부에서는 사전 접수된 질문을 바탕으로 구성된 Q&A로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강연회에 참여한 백지현 학부모는 “우리 아이는 자기주도학습이 왜 안될까 궁금했었는데 오늘 강의로 궁금증을 해소했고 아이에게 운동, 정신 건강도 중요하니 부모로서 더욱 힘쓰겠다”며 “학부모 강연회를 열어준 시교육청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강의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사회는 다양한 실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학생 각자의 특기와 적성을 살리는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