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2023년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룰루랄라 윤봉길의사 유적에서 놀아보자”

양승선 기자

2023-06-29 10:13:09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2023년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충청뉴스큐]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는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기념관을 비롯한 윤봉길의사 유적에서 2023년 생생문화재 ‘룰루랄라 윤봉길의사 유적에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생문화재는 문화유산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결합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이며 군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봉길 의사가 직접 조직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월진회와 함께 ‘매헌 윤봉길의사’의 삶과 업적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놀이·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룰루랄라 윤봉길의사 유적에서 놀아보자’를 주제로 한 역사 체험형 1박2일 가족캠프 ‘go go 윤봉길 탐험대’와 윤봉길의사의 일대기를 토대로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윤봉‘길’따라 농촌체험 등 2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go go 윤봉길 탐험대는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를 토대로 윤 의사의 어록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기념관 투어 및 매직큐브 만들기 윤봉길 의사 시 낭송 윤 의사가 던진 수통만들기 및 물 폭탄 던져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윤봉‘길’따라 농촌체험은 해설사와 함께 충의사 및 유적지 투어를 통해 의사의 발자취를 함께 걸어 보고 더불어 충의사 주변 ‘길’을 따라 계절별 농산물 수확 및 꽃화분 만들기 등 농촌 체험을 통해 농심을 경험하고 윤 의사가 이루고자 했던 농촌의 생명창고 사상을 배울 수 있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을 통해 예산의 독립운동가 윤봉길과 윤봉길의사 유적이 갖는 문화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더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