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직업계고 학교투어’로 직업계고 인식 전환 나섰다

양경희 기자

2023-06-29 12:32:22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직업계고 학교투어’로 직업계고 인식 전환 나섰다



[충청뉴스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8일 직업계고에 관심있는 학부모 30명과 인천의 다양한 직업계고를 직접 방문해 달라진 학교 교육 환경을 둘러보는 ‘직업계고 학교투어’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투어에는 인천광역시교육위원회 신충식 위원장과 한창원 기호일보 사장, 이정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지역회의 부의장, 정덕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본부 후원회장, 인천사람과 문화 신현수 이사장을 비롯한 지역인사도 함께 했다.

직업계고 학교투어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직업계고의 변화된 모습을 소개하고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부모의 진로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진행된 직업계고 학교투어는 최근 실습실 환경 개선 학교인 부평공업고 인천디자인고 인천여자상업고에서 열렸고 학교투어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달라진 특성화고등학교 실습실 환경과 학생들의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직업계고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음 직업계고 학교투어는 한국글로벌셰프고 강남영상미디어고를 대상으로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시교육청 블로그를 통해 참석자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벌 중심 사회에서 능력 중심 사회로 이동한 만큼 기술인이 우대 받는 사회로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아는 교육에서 할 줄 아는 교육으로 전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활동을 최우선 과제 지원할 예정이니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