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충주 도심 내 도시바람길숲 조성 관련 주민 의견 청취

양승선 기자

2023-06-30 06:45:23




충주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과 관련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30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외곽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이고 도심지 내 녹지를 확충해 찬 공기가 더 오래 머물도록 하는 산림청의 탄소중립 도시숲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에 국비 10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5년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관련 기본계획, 추진 방향 설명 및 다양한 주민 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도심 내에 디딤확산숲, 연결숲의 유형으로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디딤확산숲은 공원 및 녹지구간으로 미식재 공원, 유휴지에 수목을 식재하는 등 녹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연결숲은 가로수, 녹지대의 선형 녹지로 주요 도로변과 하천변을 대상으로 한다.

충주시는 도심 내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기후완화 및 도시민에게 휴식과 심리적 안정을 주는 생태적 복합공간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청취한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심 열섬현상 완화 등 도심지 시민 정주 여건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