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4기의 날갯짓, 직원 여러분 덕분이다

최민호 시장, 시정4기 1주년 맞이해 구내식당서 배식 봉사

양승선 기자

2023-07-04 13:48:57




시정4기의 날갯짓, 직원 여러분 덕분이다



[충청뉴스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시정4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일일 배식원으로 나섰다.

최 시장은 4일 점심 시간에 맞춰 시청 구내식당을 찾아 위생 복장을 착용하고 직접 배식을 하며 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배식에는 고기동 행정부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도 동참해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최 시장은 그동안 시정4기 철학인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언급하면서 세종시 공직자의 자세로 ‘창조와 도전 정신을 갖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줄곧 강조해왔다.

이번 배식봉사는 이같은 시정철학의 연장선에서 지난 1년간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해 각종 현안 사업 추진에 전력해온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시장과 양 부시장은 배식봉사에 이어 시 청사를 방호·관리하는 청원경찰, 시설물 관리원, 가로수 관리원 등 현업 직원 30여명과 오찬간담회도 가졌다.

최 시장은 직원들과 식사를 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역할과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최 시장은 “지난 1년간 이룩해낸 세종시의 모든 성과는 공직자 모두가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과 소임을 다해준 덕분”이라며 “지금까지의 준비를 기반으로 이제는 본격적인 미래전략수도로의 힘찬 비상을 함께 하자”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