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 부평도서관과 서구도서관, 연수도서관은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부평도서관은 초등학교 4학년 25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 나와 여름이야기’를 주제로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나 자신’에 대해 탐구하고 강약점을 파악하는 1교시 프로그램과 ‘여름’을 즐기고 표현할 수 있는 2교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읽·걷·쓰’ 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여름과 관련된 책을 읽고 도서관 옆 공원을 걷고 여름 캠핑 계획서를 쓰는 수업을 포함했다.
세부 일정은 ◊24일색깔로 만나는 나 여름아 안녕 팝업북 만들기 ◊25일내가 보는 나, 남이 보는 나 책이랑 글이랑 여름산책 ◊26일나를 표현하는 음식예술놀이 그림책 연극놀이 등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부평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업은 대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구도서관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초등 4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여름 도서관 예술 학교’를 주제로 운영한다.
다양한 예술 분야의 책 읽기와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자신들의 세계를 탐구하고 상상하며 다채롭게 표현해보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말놀이를 통해 나를 표현해보는 ‘나는 나, 나도 동시작가’ 컷아웃 기법으로 스크랩북을 만들어보는 ‘컷아웃으로 만나는 업싸이클링’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을 소재로 캐릭터를 제작해보는 ‘차근차근 캐릭터 제작’ 케이팝 음악의 특징을 알아보고 안무를 직접 배워보는 ‘다 함께~ 케이팝 댄스’ 등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24일 10시부터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도서관은 초등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여름아, 읽자’를 주제로 운영한다.
읽·걷·쓰와 함께하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여름 그림책 읽기를 바탕으로 여름을 걷다 ‘자연에서 만난 여름’ 여름을 담은 캘리그라피 ‘나도 캘리그라퍼’ 내가 만드는 여름 동시 ‘여름 시화 그리기’ 내가 만드는 여름 바다 ‘핸디 코트 바다만들기’ 나의 여름 이야기 ‘나만의 다이어리 만들기’ 한여름 추억 소환 ‘포토에세이 만들기’ 등 주제 도서와 함께하는 걷기 활동과 글쓰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수도서관 관계자는 “책과 함께하는 여름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배움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끼며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연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1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