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과학탐구체험 교사연수

양경희 기자

2023-07-19 12:25:42




2023 과학탐구체험 교사연수



[충청뉴스큐]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수소의 특성과 다양한 기체의 특별한 탐구’를 주제로 과학탐구체험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연수는 사단법인 한국과학문화협회 박상대 교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가장 가벼운 기체이면서 가연성의 깨끗한 연료인 수소를 비눗방울을 통해 탐구해보고 연수생들이 직접 주사기를 활용해 쉽고 안전하게 그 특징을 관찰하는 체험으로 시작했다.

이후 액체질소를 이용해 푸른빛의 액체산소를 만들고 상자기성의 특징을 직접 눈으로 관찰했다.

LNG, CNG, 천연가스, 도시가스, 바이오가스 등의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메테인의 연료로서의 특징을 비눗방울을 통해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연수 참여 교사는 “과학실험을 통해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고 쉽게 배웠다”며 “너무나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연수였고 교사가 새로운 실험을 배우는 게 재밌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다”고 호평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교사들의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사들의 과학적 탐구 역량이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며 “교육과정 중심의 교실수업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