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

양경희 기자

2023-07-19 12:28:35




인천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문학사 학위 및 한국어교원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2023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평생학습관 학점은행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인하대 국어문화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인하대 교수진들의 질 높은 강의를 대면수업으로 들을 수 있다.

2학기에는 ◊전공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실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 ◊전공선택한국의 현대 문화 한국어 어문규범 외국어로서의 언어교수이론 과목을 오전과 야간, 주말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습 과정은 일정 기준 충족 시 문학사 학위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학습 상담을 받아야 한다.

수강 신청은 평생학습관 학점은행제 기학습자는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신규 학습자는 8월 8일 오전 10시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며 “대학과 동등한 효력을 가지는 학점은행제 학위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