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취업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추진

부여군, 미취업자에게 응시료 굿뜨래페이로 실비 지원

조원순 기자

2023-07-26 10:26:12




부여군청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미취업 구직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직업능력 개발을 촉진하고자 자격증과 어학시험 등의 응시료를 지원하는 ‘부여군 취업자격증 취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부여군에 거주하는 만 19~64세이면서 미취업 구직자라면 7월 24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응시료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취업자격증 취득지원사업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실제 응시한 시험 응시료를 1인 1회 최대 5만원, 연간 2회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지역화폐인 ‘굿뜨래페이’를 통해 지급되므로 지원대상자는 ‘굿뜨래페이’에 반드시 미리 가입해야 한다.

취업 자격시험 대상은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취업자격증 취득지원 사업이 부여군 구직자들이 전문성을 높여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얻는 데 도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첨부 서류는 부여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경제교통과 일자리경제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