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부패취약 분야 대응·1부서 1청렴 시책 중간보고회

부서별 총 39개, 청렴 시책 추진 동력 마련

양승선 기자

2023-07-31 07:48:37




음성군청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대응 및 각 부서 청렴시책 추진상황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지난 31일 개최했다.

부패 취약분야 대응 및 1부서 1청렴시책 보고회는 군이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보고 및 사례 공유를 통해 사전 부패 발생요인 차단 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체 청렴 시책 수립을 통해 모든 직원이 반부패 청렴 정책에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조병옥 군수 주재로 전 부서 실·과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총 39개 시책에 대해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사례 및 부서별 청렴 시책에 대한 상반기 추진 내용을 점검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주요 청렴 시책으로는 부서 청렴 및 소통의 날 운영 사회단체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실시 고지서 제작 시 부패신고 안내 문구 삽입 미니 청렴 골든벨 청렴 직원선발 대회 청렴 독서 릴레이 등이 있다.

또한, ‘청렴한 음성’ 군정 라디오 캠페인을 전개해 7월 한 달 1일 3회 이상 라디오 채널에서 청렴 다짐 문구가 송출돼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군민에게는 청렴 이미지를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군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사례 공유를 통해 부패 발생 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군민이 신뢰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음성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보고회를 마무리하면서 “모든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군민이 신뢰하고 직원 간 소통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며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모범을 보여주고 청렴도를 높이도록 전 부서와 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연말 청렴 시책 평가를 통해 우수한 부서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