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미숙 기자

2023-08-04 08:17:04




부산광역시청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와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을 방문하는 국외 고위직 인사에 부산의 수준 높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2030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부산’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신옥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본부장이 직접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한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강검진 프로그램 지원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희망자 연계 및 협조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에서 80여 개 항목에 대해 건강검진을 시행하며 검진 비용도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가 전액 부담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의 통 큰 지원이 앞으로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와 함께, 가덕도신공항 건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현안사업 추진과 홍보에도 더욱 매진해 부산을 다시 태어나도 살고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울러 “부산 방문 국외 고위직 건강검진 프로그램 제공으로 부산의 수준 높은 의료수준을 세계에 널리 알려 의료분야 교류의 폭도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