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룡동, 나사렛대 학생 사회복지 현장실습 수료식 개최

나사렛대 학생 2명, 공공기관 사회복지 현장 실습 종료

이월용 기자

2023-08-18 09:23:03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충청뉴스큐] 천안시 청룡동은 18일 나사렛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의 사회복지 현장실습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나사렛대 사회복지학부 학생 2명이 지난달 19일부터 실시한 공공기관 사회복지 현장실습 기간 동안의 경험과 소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실습은 총 4주간 맞춤형복지팀의 슈퍼비전 하에 공적제도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통합사례관리, 지역 내 특화사업 운영 참여, 기관 방문 등을 통한 공공복지 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실습을 수료한 한 학생은 “현장에서 알아야 하는 과정에 대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의용 동장은 “공공기관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운영으로 지역대학 학생들에게 배움과 진로 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과의 관학 협력을 통해 지역의 사회복지 전문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룡동은 지난 3월 나사렛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관학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6월까지 사회복지 전공 학생 6명을 대상으로 4개월 동안 행정복지센터에서의 복지실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 U- 맞춤 인턴쉽’을 추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