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학기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학생·협력교사 모집

양경희 기자

2023-08-24 11:08:46




인천광역시교육청, 2학기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학생·협력교사 모집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고교학점제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참가학생과 협력교사를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은 학생의 다양한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해 대학 및 지역 기관의 교육자원과 연계한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하는 학생 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1학기에 108개 강좌를 운영해 참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인천시교육청은 2학기에도 인문, 사회, 공학, 컴퓨터, 의학, 보건, 예술, 체육, 언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들이 더 폭넓게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협력 기관과 강좌 수를 확대했다.

이번 학기에는 국립생물자원관과 서구청소년센터를 포함, 총 22개 기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1학기에 신청 인원이 많았던 의학·보건 계열과 컴퓨터·프로그래밍 계열의 강좌를 늘려 총 120개 강좌를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1학기 참여 학생 만족도와 협력교사의 수업 모니터링 결과, 직업세계의 변화를 반영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의 강좌인지 등을 고려해 2학기 163개 신청 강좌 중 120개 강좌를 선정했다.

2학기 꿈이음대학은 올해 10월 중순부터 내년 1월까지 2기와 3기로 나눠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협력교사는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꿈이음대학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대학, 지자체,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