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다양한 홍보 전개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조원순 기자

2023-08-28 09:53:04




부여군,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다양한 홍보 전개



[충청뉴스큐] 부여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관리를 30대부터 시작하도록 강조하고 이를 위해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들이기를 실천과제로 제시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협심증 등 심혈관질환과 뇌경색·뇌출혈 등 뇌혈관질환을 통틀어 말하며 국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중증 응급질환이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 선행질환의 적절한 관리와 흡연, 운동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의 생활습관 개선으로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질병관리청과 보건소에서는 매년 9월 첫째주를‘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 생활수칙 실천을 권고하고 있다.

군은 이에 따라 9월 한달간 온·오프라인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레드서클 걷기 챌린지 30-40대를 겨냥해 한국인삼공사고려인삼창, 롯데아울렛부여점, 부여군청에서 직장 내 레드서클존을 운영하고 홍산노인대학과 12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하며 5일시장 등 주민 왕래가 잦은 장소를 중심으로 거리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지역신문, 블로그, SNS, 현수막 등 집중적인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

레드서클존에서는 누구든지 본인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정상수치는 혈압 120/80mmHg미만 공복혈당 100㎎/㎗미만 총콜레스테롤 200㎎/㎗미만이다.

이상각 보건소장은 “30대부터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9대 건강수칙을 생활화해 심뇌혈관질환 예방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