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보육교직원 400여명 대상으로 교육

공경미 기자

2023-09-01 10:18:55




지난 31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방역수칙을 준수,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홍성군)



[충청뉴스큐] 아동친화도시 홍성군이 지난 31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방역수칙을 준수,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아동의 인권 존중,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의 주관으로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백순규 관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학대 유형 아동학대 사례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역할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보육교직원들에게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경우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직원은“매년 듣는 교육이지만 교사로 다시한번 돌아보게 해주는 시간이 됐으며 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처음으로 부모 곁을 떠나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가장 안전한 돌봄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말했다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보육 현장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써주시는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잘못된 훈육방법이 아동에 대한 학대로 이어지지 않도록 각 가정과 우리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