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해외 공무원 대상 국제연수 사업 활발히 추진

몽골 교육부 대상 초청연수, 방글라데시 보건청 대상 온라인 연수 실시

조원순 기자

2023-09-04 14:36:38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는 국내외 기관과 공동으로 해외 개발도상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연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한다.

강원특별자치도 국제통상과 국제도시훈련센터는 9.4.~7일까지 유엔인간정주위원회와 공동으로 몽골 교육부 공무원 대상‘에너지 효율 공공건축물 관리’과정과, 9.4.~13일까지는 한국국제협력단과 공동으로 방글라데시 보건청 공무원 대상‘보건시스템 현대화 및 의료행정 역량강화’국제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에너지 효율 공공건축물 관리’초청연수 과정에는 몽골 교육부 공무원 22명이 4일간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해 공공건축물 정책을 공유하고 도내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및 관련기업을 방문해 정책의 현장 적용사례를 직접 견학하게 된다.

‘보건시스템 현대화 및 의료행정 역량강화’온라인 연수 과정에는 방글라데시 보건청 의사, 행정, 엔지니어 등 40명이 10일간 화상강의를 통해 보건의료 현대화를 주제로 한 정책 공유 및 도내 디지털 의료기업과의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선진기술 도입 수요가 있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국제연수 사업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형 다양한 정책 및 사례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관련 도내기업의 기술 및 제품을 노출해 해당기업의 해외 새로운 시장 진출 기회를 전략적으로 모색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