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통계청, 평가위원 공동활용 위해 ‘맞손’

공공조달 분야 평가위원 공동활용 업무협약, 조달평가 효율성·전문성 제고

양승선 기자

2023-09-04 15:45:55




조달청-통계청, 평가위원 공동활용 위해 ‘맞손’



[충청뉴스큐] 조달청이 통계청과 평가위원 공동활용을 시작으로 공정하고 효율적인 평가전문기관으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조달청과 통계청은 4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평가위원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 간 평가위원을 통합하고 공동활용해 평가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달청은 협약에 따라 통계청 소속 평가위원 약 600명을 조달청 평가위원관리단으로 통합하고 평가위원 및 평가관련 시스템 이용권한을 제공한다.

또한, 통계청에 특화된 전문분류 체계를 별도 마련해 통계 분야 전문 위원들을 보다 쉽게 섭외할 수 있도록 해 전문적 평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평가위원 모집·관리·이용을 조달청으로 일원화해 현재 6천여명의 평가위원관리단 규모가 확대돼 더욱 공정하고 효율적인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한편 조달청은 올해 6월 조달평가관련 전담부서를 신설, 이번 평가위원 공동활용을 시작으로 조달평가 전반의 전문성·공정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 추진할 예정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통계청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의 평가위원을 통합관리해 공공 조달분야에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조달청이 계약 전문기관에 더해 평가전문기관으로 위상을 정립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