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의료급여수급자 의료비 부담 완화 및 의료 보장체계 강화 기대

양승선 기자

2023-09-11 08:38:31




예산군,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충청뉴스큐] 예산군은 군청 부군수실에서 김성균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군 의료급여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부군수를 포함한 5명으로 3명의 관계 공무원과 위촉직 2명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의료급여일수의 연장승인에 관한 사항 의료급여법 제24조에 따른 대지급금 및 부당이득금 등의 결손처분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의료급여사업과 관련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해 회의에 부치는 사항을 심의해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서비스를 보장한다.

이날 위원회는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보장 체계 강화를 위해 의료급여사업 전반에 대한 토론과 함께 57건의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에 관한 안건을 심의 및 의결해 대상자들이 지속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군은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7번의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통해 총 477건의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 및 조건부 연장 승인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으며 의료급여수급자의 병·의원 이용의 불편을 덜고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성균 위원장은 “이번 심의를 통해 의료급여일수가 절실히 필요한 의료급여수급자 42명이 의료급여 혜택을 적기에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료급여수급자의 진료비 부담 경감 및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심의가 충실한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