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3차 추가모집

오는 27일까지…39가지 품목 제공 가능한 관내 업체 대상

양승선 기자

2023-09-14 05:46:44




세종특별자치시청사(사진=세종특별자치시)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27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 대상업체는 관내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농산물, 가공식품, 관광·체험·문화, 생활용품 등 답례품으로 선정된 39가지 품목을 생산·제조, 공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시는 업체의 안정성·역량 지역자원 연계성 및 활용도 상품관리 및 안정적 공급 등 평가기준을 고려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10월 초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거쳐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며 분기별로 답례품을 추가로 발굴해 현재 37종의 답례품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고시에 게시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노진욱 시민소통과장은 “주기적으로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해 기부자들에게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지역업체의 판로확대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세종 외 거주자가 세종시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이 밖의 주민 복리증진 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