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 2023년 가을을 맞이해 홍천군 북방면에 위치한 자연환경연구공원 생태탐방로 일원에서 10월 14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을 단풍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연구공원의 생태탐방로를 숲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350년 복자기나무 이야기, 늦반딧불이 이야기 등 숲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과 나무, 식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탐방할 수 있다.
특히 생태탐방로 중 잣나무 군락지에서는 피톤치드 발생량이 산림욕장 수준으로 발생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욕을 하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걷기 코스는 멸종위기식물원~구절산 생태탐방로를 걷는 산길코스와 대룡산저수지 둘레 물빛낭만길을 걷는 물길코스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완주 후에는 야외공연장에서 신나는 인디밴드 라이브 공연을 즐기 수 있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홍천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응급구조 안전요원과 교통정리 인원 배치 등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10월 6일까지 자연환경연구공원 홈페이지 예약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연환경연구공원 지기선 소장은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숲속 단풍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