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음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

양승선 기자

2023-09-22 05:28:01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충청뉴스큐]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금왕 금빛근린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2023년 음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1부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위원 45명이 그동안의 공적으로 표창을 수상했다.

2부 경연대회는 9개 읍면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7080밴드, 경기민요, 전통선무예, 고고장구, 풍물, 줌바댄스, 라인댄스, 재담소리, 소이밴드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캘리그라피, 민화, 서예, 야생화, 홈패션, 손뜨개 등 출품된 작품도 솜씨를 자랑하며 명작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경연의 결과 공연부문에서는 대상은 OOO 최우수상은 OOO 우수상은 OOO이 차지했으며 전시부문에는 대상은 OOO 최우수상은 OOO 우수상은 OOO에게 돌아갔다.

곽상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바쁜 일상에서도 경연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는 전 읍·면이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한 의미 있는 해로 오늘의 경연이 경쟁보다는 화합과 친선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부문 1위 팀은 10월 5일 제천 의림지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