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강원미래인재 선발을 위해 10월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과학기술,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총 4개 분야 우수인재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자격으로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친권자가 도내에서 3년 이상 거주했거나, 기본증명서 상 등록기준지가 강원특별자치도이면서 도내 거주이력이 5년 이상인 출향도민이어야 하며 분야별 기준으로는 전국 단위 이상 경시대회 상위 입상자 혹은 해당분야 학업 성적이 탁월한 자 전국 단위 이상 경연대회 또는 국제대회 3위 이상 입상한 자 전국 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 또는 국가대표로 선발된 자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10월 4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선발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오는 12월 선발명단이 최종 확정된다.
선발된 미래인재들은 학교 과정별로 초/중/고등학생은 연간 최대 300만원, 대학생은 500만원 유학생은 최대 1천만원의 지원금을 최대 7년간 지원받게 된다.
강원미래인재 육성사업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2023년까지 총 206명을 선발, 49억원을 지원했으며 대표 미래인재로는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피아니스트 손열음, 윤이상 국제 음악 콩쿠르 우승자 첼리스트 한재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