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BTS 정국과 뷔가 ‘넘사벽’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이 9월 동영상 차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정국의 ‘Seven’의 뮤직비디오가 9월 한 달간 유튜브와 뮤빗 앱 내에서 6300만 회가 넘는 합산 조회 수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정상에 올랐다.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은 발매된 지난 7월부터 빌보드 핫 100 차트에 11주째 장기집권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 ‘Best Song’ 후보에 오르며 도자 캣, 테일러 스위프트 등 쟁쟁한 후보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29일 발매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 ’ 역시 뮤빗 동영상 차트 15위에 랭크됐다.
BTS 뷔의 ‘Slow Dancing’이 그 뒤를 이었다.
뷔 역시 첫 솔로 앨범 ‘Layover’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200에 3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바탕으로 대학 축제 무대에서 주목 받고 있는 보이넥스트도어의 ‘뭣 같아’가 9월 동영상 차트 3위, 아이튠즈 33개국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Back for More’가 4위에 올랐다.
강렬한 안무로 입소문을 타며 사랑 받은 화사의 ‘I Love My Body’는 5위, 케플러의 ‘Galileo’는 8위에 위치했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9월 918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