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관련 학부모·자녀 맞춤형 전문가 솔루션 제공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캠프 개최”

조원순 기자

2023-10-10 10:24:43




진로·진학 관련 학부모·자녀 맞춤형 전문가 솔루션 제공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월 6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내 18개 지역을 4권역으로 나눠 1박 2일씩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캠프로 지난 10월 6일부터 7일까지 뉴동해컨밴션에서 동해권역의 중학교 2~3학년 자녀를 둔 가족 30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첫째 날, 가족사진 촬영과 마음열기, 안전교육으로 시작한 캠프는 자녀 대상으로 사전 실시한 학과계열 적성검사 결과 해석 강연 ‘내 아이의 적성 보물찾기’, 부모-자녀 공감 진로설계 ‘진로 로드맵 실습’ 등 전문적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와 진로에 대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 대상 자녀 진로·진학 감수성 증진을 위한 특강 ‘우리 아이를 위한 현명한 진로 지도법’ ‘미래사회 인재상과 진로 설계 전략’ 강연과 자녀 대상 학과×직업 도전골든벨 퀴즈 캠퍼스 지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학과와 직업,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맞는 진로 지도와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둘째 날, 개별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 대상 ‘꿈을 담은 Dream Box’, 학부모 대상 ‘나는 어떤 부모일까’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진로 계획과 꿈을 현실화하는 학습 방법 및 지도에 대해 전문가 솔루션이 이뤄졌으며 마지막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게 전하는 편지로 마음을 나누며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사회 변화에 대해 준비하고 자녀의 특성을 고려한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탄탄한 기초부터 성공하는 대입까지 학부모와 우리 아이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진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동해권역에 이어 10월 13일부터 14일에는 속초권역 11월 17일부터 18일 원주권역 11월 24일부터 25일 춘천권역 순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