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7일 부평공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가족 12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로 결대로 함께 꿈꾸는 ‘북부 생태한마당’ 을 운영했다.
북부 생태한마당은 생태전문가와 함께 부평공원의 생태를 알아보는 ‘올바로 배우는 생태’ 부평역사, 대지미술, 하늘바람 등 다양한 분야와 연결해 학습하는 ‘결대로 배우는 생태’ 자원순환 교육을 위해 업사이클 작품을 ‘함께 만드는 생태’ 나의 꿈을 생태와 함께 그려보는 ‘꿈을 그리는 생태’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가족들과 함께 부평공원에서 자연을 체험하니 소풍 나온 기분이었다”며 “각 코너 미션을 해결하며 평소에 그냥 지나쳤던 나무나 풀이름도 알게 되고 부평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며 재밌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의 품에서 올바로 배우고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시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북부 생태 한마당은 모두가 함께 하는 생태교육을 위해 가족과 함께 지역의 생태환경을 직접 관찰하고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속가능발전시대를 살아가는 생태시민의 삶을 가꾸기 위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