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오진헌 기자

2023-10-11 07:50:14




서산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충청뉴스큐]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을 마치고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제2강의실에서 수료생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생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가공 시제품에 대한 품평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은 지역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33명을 대상으로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내 교육장에서 지난 8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제품개발의 이론교육과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가공 등 실습교육 7회가 진행됐으며 시는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잼류, 빵류, 음료베이스 등 제품을 개발하고 품평회를 통해 평가하는 수업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으로 수료한 29명의 농업인은 서산시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며 오는 11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현장실습과정을 통해 가공센터에서 제품생산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관내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농업인의 농외소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가공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29개 농산물가공 교육과정을 운영해 총 776명의 가공 기술을 갖춘 농업인을 배출했다.

이 중 35명의 농가가 서산시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