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 허브로 한 걸음 더 나아가요

세종국제고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과 업무협약 체결

양승선 기자

2023-10-11 14:50:10




박희동 교장과 올리버 톰슨 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세종국제고등학교는 10월 11일에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교 학생들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한 세계 리더로서 다양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공동 수업 운영, 문화교류 확대 및 학술회의 참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교는 주호주연방대한민국대사관을 통해 지난해 2월부터 협력 의사를 교환했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은 호주의 수도인 캔버라 소재에 있는 초·중등 통합 학교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국제고는 미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와 공동수업 및 방문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맞춤형 세계시민교육 활동 등 세계 리더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왔다.

세종국제고 박희동 교장은 ”한국의 행정 수도인 세종시와 호주의 수도인 캔버라에 위치한 두 학교의 만남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라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성과와 혁신을 이루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 올리버 톰슨 교장은 ”세종국제고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하며 양교 학생들이 문화와 지식을 교류하며 세계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