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12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어르신 900여명 참석

양승선 기자

2023-10-12 12:38:40




청주시청사전경(사진=청주시)



[충청뉴스큐] 청주시는 12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온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 사상 고취를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의회 김병국 의장, 김은숙 부의장, 충청북도의회 황영호 의장을 비롯한 시민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메아리봉사단의 식전공연,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어르신과 어르신 복지향상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모범경로당 등 63명에게 도지사, 시장, 청주시의장, 노인지회장상 표창이 수여됐다.

이범석 시장은 “우리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고마움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과 어르신들의 돌봄욕구 해소를 위한 청주형 노인통합돌봄체계를 구축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칭 사상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지난 1997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한편 청주시는 어르신의 복합적인 돌봄 욕구 충족을 위해 통합돌봄창구를 설치하고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통합돌봄구축 사업’과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 통합 정보제공 체계 구축’사업 등 노인복지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시군구 부문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