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3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성료

‘셔틀콕의 향연’ 국내 배드민턴 유망주 조기 발굴·육성

조원순 기자

2023-10-27 10:25:54




서천군, 2023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성료



[충청뉴스큐] 서천군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초등배드민턴연맹이 주최,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서천군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고 서천군·서천군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한국배드민턴의 미래를 책임질 전국 초등학교 82팀 650여명의 선수와 임원, 관계자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경기에 참여해 그동안의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선수들의 힘찬 함성 소리와 관객들의 열띤 응원으로 가득했던 이번 대회는 7일간의 긴 대회 기간 가족 단위 응원단이 서천을 방문해 지역 음식점 및 숙박업소를 이용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을 받았다.

치열했던 경쟁 속에서 남자초등부 단체전에서 당진초등학교, 여자초등부 단체전은 진말초등학교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3학년 이하 개인전에서 범일초등학교 황정원 선수, 구포초등학교 서예진 선수가 각각 정상에 올랐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은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친 대회였길 바라며 앞으로 꾸준한 연습과 경험을 통해 한국배드민턴을 이끌어갈 훌륭한 선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전국 단위 대규모 배드민턴 선수권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적의 경기를 치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 상반기 개최한 2023 전국여성배드민턴대회, 제1회 라이더배 서천군 전국배드민턴대회에 이어 이번 선수권대회까지 전국 대회를 연달아 개최했으며 다음달 충남학생체육 배드민턴, 제4회 서래야배 전국 생활체육배드민턴대회 등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