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제263회 임시회 시정질문 마지막 날 천안시의회 강성기 의원 시정질문

이월용 기자

2023-10-27 16:05:57




천안시의회, 제263회 임시회 시정질문 마지막 날 천안시의회 강성기 의원 시정질문



[충청뉴스큐] 천안시의회 시정질문 마지막 날인 27일 제263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강성기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강성기 의원은 27일 제263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복지관 관련에 대해 질의했다.

시정질문에 앞서 강 의원은 농업 정책에 관해 농민에 대한 지원 정책을 진행할 때 특정 단체 작목반, 농민회 등의 지원뿐만 아니라 실질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영세 소규모 농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해 지원 정책이 차별화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 당부했다.

천안시 노인복지관 운영 현황에 대한 질의로 시정질문을 시작한 강 의원은 은빛복지관에 대해 주차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지적했다.

강 의원은 한 달에 한 번씩 셋째 주 일요일에 짜장봉사를 은빛복지관에서 하는데 방문할 때마다 주차할 공간이 부족함을 느낀다며 이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 질문했다.

또한 은빛복지관 입구 관용차를 주차하는 곳에 노약자전용 주차장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보다 편하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시정질문을 하게 된 이유인 스마트 복지관과 관련해 천안시의 추진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기존 복지서비스가 직·간접적인 서비스 방식을 진행했다면 스마트복지관은 ICT를 활용한 지식 이전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물리적 공간을 최소화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강 의원은 타 지자체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스마트복지관을 구축하거나 구축을 준비하는 것처럼 천안시도 늦었지만 이를 준비해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존중받으며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할 것을 제안했다.

마무리 발언을 하며 강 의원은 오늘 한 시정질문은 시민이 살기 좋은 천안시를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누구나 행복한 천안시를 위한 행정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