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3 고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백소현 기자

2023-10-31 10:48:00




광주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28일 광주 내 55개 고등학교 평가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3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대입과 연계된 고등학교 평가에 대한 높은 민감성과 급증하는 민원에 대응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기존의 안내 사항 전달 방식이 아닌 1박2일 일정으로 구성된 밀도 높은 연수와 간담회로 신뢰받는 평가 제출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특히 2025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발맞추어 시행되는 성취평가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이를 주제로 한 속리산중학교 전병훈 교사의 강의가 이뤄졌다.

앞으로 교육과정의 이수 여부를 가리는 성취도 중심의 평가가 이뤄짐에 따라 세심한 출제 요령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다.

앞으로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외에도 내년에 모든 교원의 성취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성취평가제 선도 교원과 핵심 교원을 통한 단위 학교 연수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강조되고 있는 피드백 중심의 평가, 즉 ‘학생평가 환류’에 대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도 이어져 이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원들의 평가 역량을 강화해 각 학교 학업성적 관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가의 신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