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명학장학회는 10월 31일 오후 2시 백제새마을금고 3층 강당에서 제4회 명학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석원 이사장을 비롯해 정진석 국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마곡사 원경 주지스님,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박종민 공주경찰서장 그리고 수상자 가족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교육학술 부문에 수상한 한국자연사박물관장 조한희 박사는 한국자연사박물관장과 한국박물관협회 회장으로서 차세대의 창의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자료 출판과 체험형 학습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진행,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자연과학에 대한 창의력을 길러줬다.
특히 한국 최초로 박물관 경영 마케팅학회를 창립해 활발하게 국제학술연구를 진행한 공로가 인정됐다.
문화예술 부문 임립미술관 임립 박사는 공주시에 미술관을 건립해 매년 소장품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지역문화발전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매년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창의 예술교육을 통한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일궈낸 공로로 수상했다.
복지환경 부문 담제보훈기념사회회 심호명 회장은 전)밝은사회국제클럽 총재로서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노인건강증진사업, 소녀소년가장 돕기 사업, 독거노인 돕기 김장 전달사업을 꾸준하게 펼쳐왔으며 한국전쟁 시 희생으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준 참전국인 미국을 비롯한 참전용사와 그 후손을 직접 찾아 보은행사와 기념사업을 펼쳐 나라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석원 이사장은 "올해 네 번째 명학대상을 수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이 명학대상 행사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격려가 되길 바란다"며 "이 사업에 동참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가능하다 특히 이비가푸드 권혁남 회장과 주식회사 하이트진로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하이트진로 충청강원권역 백정훈 본부장이 명학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하고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에 빛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명학장학회는 나눔을 실천해온 공주경찰서 박종민 서장에게 감사패를 수여 했다.
그동안 공주경찰서 직원들은 재사용 가능한 기증품을 모아 명학장학회에 전달해 탄소중립운동을 실천했다.
한편 명학장학회는 지난 1976년에 고 임명학 선생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역사 깊은 장학회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