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에듀테크 활용 현장 지원 연수 실시

배이스캠프 시스템 이해 및 활용 연수 초등 담임교사 300여명 참여

양승선 기자

2023-11-02 09:45:51




경북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에듀테크 활용 현장 지원 연수 실시



[충청뉴스큐] 경북교육청은 2일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지원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지도 강화를 위해 초등 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배이스캠프 시스템 활용 현장 지원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배이스캠프’란 학생들이 시기에 관계없이 스스로 기초적인 학습 내용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문항들은 기초학력 보충학습 지도 자료인 늘품이를 수정·보완해 만든 것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지도에 적합하게 구성했다.

이날 연수는 기초학력 전담교사, 경북기초학력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학습지원 담당교원, 담임교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배이스캠프 시스템에 대한 정보 공유와 사례 나눔을 통해 기초학력 지도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배이스캠프 구성 국어, 수학, 영어 등 교과 자료 활용 방안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진단 학생들이 스스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내 실력 확인하기 학생 맞춤형 지도를 위한 공부방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기초학력 지도 자료는 많지만 학생들의 수준에 맞지 않아 활용이 힘들었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배이스캠프에 대한 이해와 학교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연수라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교육청은 똑똑 수학탐험대, 배이스캠프, 온학교 및 온중학교,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 등을 활용해 에듀테크 기반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어려움과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에듀테크 환경 조성을 통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지도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