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주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청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기술·경영·판매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사와 주사업장이 청주시에 있는 제조업 또는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선정일 기준 3년 이상 관내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이며 연간 총매출액이 10억원 이상이고 업종별 평균 부채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이다.
신청 희망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증빙서류와 함께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등을 1차적으로 심의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말까지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청주시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이자보전 5년간 지원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 수출상담회 개최 등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사업에 우선 선발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 등 기업인의 사기진작 및 튼튼한 성장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우선 지원 등 실질적 혜택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해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청주시 대표 강소기업으로 탄탄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관내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유망중소기업 123개사를 선정해 기업 경영 안정 및 판로 촉진을 위한 혜택 제공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