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2019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양경희 기자

2019-03-26 15:47:18

 

인천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26일에 초·중등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와 학교폭력관련 부서를 처음 담당하는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학교폭력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관련부서 부장을 처음 담당하는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예방 업무와 효율적이고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 대응 능력을 키우고자 실시했다. 또한 2018학년도에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들 중 크게 이슈화된 사안과 여러 학교가 연결된 복잡한 사안과 학교에서 안 등에 대한 사례분석을 통해 현장에 맞는 학교폭력예방 활동과 올바른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시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인천시학교폭력예방협의회와 컨설팅 위원으로 다년간 학교폭력예방 업무를 하고 있는 만수북초등학교 김지은 교사의 현장 실무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됐다. 학교폭력 사안의 접수에서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학생 선도 처분에 이르는 절차와 학교폭력 근절 대책 및 법령에 관한 내용 등 학교폭력책임교사의 사안처리 및 대응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중등교육과 박상국 과장은 “학교에서 모두 기피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와 관련부장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사안이 발생하면 규정에 맞게 절차대로 대응하길 바라며, 무엇보다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중점을 두어 지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