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복지부 아동정책 추진실적 평가’2년 연속 우수상 수상

2023년 제2차 아동정책포럼에서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우수상 수상

김민주 기자

2023-12-01 14:08:36




대구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구광역시)



[충청뉴스큐] 대구광역시는 12월 1일 오후 2시 서울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2023년 제2차 아동정책포럼에서 ‘2022년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2023년 제2차 아동정책포럼에서 아동정책시행계획 및 아동정책영향평가 성과공유 및 우수지자체 시상의 시간을 가졌으며 대구광역시는 ‘2022년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부는 제2차 아동정책기본계획에 따라 매년 아동정책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계획수립의 적절성, 이행의 충실성, 성과달성도를 평가 기준으로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지자체를 시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의 경우, 사업 구성의 적합성 협업관계 구축 정도 아동권리 실현 추진체계 구축 돌봄 인프라 확충 긴급돌봄 지원체계 구축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아동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대구광역시는 지난 9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시는 최근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는 기회가 됐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함께 만드는 행복 도시, 대구’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