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선8기 일반산업단지 승인 성과

‘케이밸리아산 일반산단, 신창일반산단 두 개 산단 동시 승인 고시’

서유열 기자

2023-12-20 11:52:23




아산시, 민선8기 일반산업단지 승인 성과



[충청뉴스큐] 아산시는 충청남도로부터 케이밸리아산 일반산업단지와 신창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 받아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케이밸리아산 일반산단은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일원에 사업비 3374억원을 투입해 56만㎡, 아산 신창일반산단은 1330억원을 투입해 48만㎡ 규모로 조성된다.

케이밸리아산 일반산단은 우리나라 경제를 견인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도모하고 건강검진센터 유치 및 입지를 통해 의료 복지 환경 개선 및 산업단지 조성뿐만 아니라 38만 아산시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는 것이 목적이다.

신창 일반산단은 자동차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새로운 산업수요에 대응할 맞춤형 산업용지 공급하는 것이 목적으로 2007년부터 장기간 표류했던 아산 서부권 산업단지 개발의 첫 포문을 열게 됐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시 동부와 서부를 대표하는 케이밸리아산 일반산업단지와 신창일반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체계적이고 계획화된 산업시설용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역균형발전과 함께 각 지역을 대표하는 산업 성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산업과 R&D, 정주 환경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산업단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