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어느덧 한해의 끝자락, 2023년 올해의 송년회는‘캐릭터 축제’로 캐릭터 있게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 6동에서 오는 22일 ~ 31일 열흘간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이 열린다.
청년단체인 아트로협동조합이 기획·운영하고 동부창고가 협력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의 마지막 캐릭터 페스티벌로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15종 공개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게임, 굿즈 마켓이 한해의 끝자락을 풍성하게 채운다.
최강 한파마저 녹일 귀여움과 개성으로 무장한 캐릭터들은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캐릭터 굿즈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이미 올해 청주문화재야행과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서 선보이며 소위 ‘덕후’들을 양산했다.
축제 기간 ‘캐릭터 콘텐츠 존’에서 전시와 체험으로 만나게 될 대표 캐릭터는 ‘해기&동즈’와 ‘픽셀던전’으로 청주 원도심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탄생한 ‘해기&동즈’존에서는 해기&동즈 옷 입히기 도심 가로세로퍼즐 원도심 인형 전시 랜드마크 일러스트 등 7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청주의 문화유산·상징물이 귀여운 몬스터로 재탄생한 ‘픽셀던전’존에서는 픽셀 몬스터 대형레고 놀이 개똥 몬스터 피하기 페이퍼토이 만들기 등 15가지 체험이 문화송년회 분위기를 한껏 들뜨게 만들 전망이다.
여기에 ‘로블록스 게임 체험존’, ‘홀로그램 암막존’, ‘캐릭터 상품 홍보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또 한 해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해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선물할 수 있는 굿즈 마켓이 취향을 저격한다.
이번 캐릭터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평일에는 11시~20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11시~오후 5시 운영한다.
온라인 사전신청 또는 현장참여 모두 가능하며 체험의 경우 혼잡이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연휴 등 주말에는 온라인 사전신청자를 우선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