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예비 고 1~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 상담

겨울방학 학습방법 안내와 진학설계를 돕는 맞춤 상담 제공

양승선 기자

2023-12-27 09:47:41




경상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상남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예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 ‘알찬 겨울방학 예비 고 1,2,3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한다.

맞춤 진학 상담은 대학별 전형 특징, 지원 전략 안내를 통해 학생이 겨울방학을 활용해 올바른 학습 방법을 알고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상담은 312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으로 한다.

장소는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이며 일정은 경남대입정보센터가 9일부터 19일까지, 서부대입정보센터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신청 시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1회 신청으로 학생·학부모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경남교육청은 예비 고 1, 2, 3학년 학생의 새 학년 준비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안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한 국어·수학 영역의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영어 영역의 고득점을 위한 학년별 학습법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하는 학생·학부모는 진로 설계 및 탐색, 다양한 대입 전형 특징 등을 안내받아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택하고 대입 준비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담위원은 경남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참여하며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맞춤형 진학 상담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냄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새 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