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4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나무심기 붐 조성을 위한 강원도 나무심기 및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추진

조원순 기자

2019-04-01 13:38:41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은 제 74회 식목일을 기념해, 도민의 나무심기 붐 조성을 위해서 오는 5일과 6일 이틀간 자체 나무심기 행사 및 내나무 갖기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나무심기 행사는 오는 5일 집다리골 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자작나무를 식재할 예정으로, 산림과학연구원 직원과 춘천산림조합 직원이 동참해, 미래 지역 명품숲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강원도립화목원 주차장 일원에서 내나무 갖기 캠페인 일환으로 지역도민에게 나무를 나누어 줄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그간 도민들 호응이 높았던 유실수 4종 총1,050본을 1인당 2본씩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다.

산림과학연구원 심진규 원장은 “이번 두 행사를 통해 명품숲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나무심기 붐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본 사업을 지속 확대해 강원도 산림이미지에 걸맞은 아름다운 명품숲을 지속적으로 조성·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밝히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해 생활속에서도 친근한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 아름다운 동네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