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4년 산림소득 지원사업 신청 접수

양승선 기자

2024-01-17 07:57:00




보은군청사전경(사진=보은군)



[충청뉴스큐] 보은군은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2024년 산림소득 지원사업을 신청·접수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산림소득 지원사업은 임가의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임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산물을 재배하려 하거나 재배하고 있는 임업인, 생산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산림소득사업 희망농가 중 백두대간 보호지역인 속리산면에 거주하거나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주민은 백두대간 주민소득 지원사업으로도 산림소득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림작물 생산기반 조성을 위한 대추 과원 조성 비가림시설 산림작물 재배시설 피복 교체 임산물 생산장비 등이며 임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가공유통 장비 저온 저장시설 임산물 생리활성 농자재 지원 대추 특성화 비료 지원 임산물 포장재 지원 등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지원조건, 자격, 방법 등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산림녹지과 대추육성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용규 군 대추육성팀장은“산림소득 사업을 통해 임산물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임업의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을 희망하는 임업인은 빠짐없이 기한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