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산업안전보건‘디딤돌 사업’교육 진행

학교 관리감독자, 사업 담당자 등 1000여명 온라인 참여

양승선 기자

2024-01-17 11:04:48




경상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상남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은 17~18일 학교 관리감독자, 디딤돌 사업 담당자 등 산업안전보건 업무 관련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디딤돌 사업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디딤돌 사업은 학교가 안전·보건관리 전문 기관에 위험성 평가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 안전 보건 교육 안전 보건 점검 물질안전보건자료 관리 기타 산업 안전 보건 분야 지도·조언 등 기술지원을 받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익숙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한 의무 사항 등을 온라인 교육으로 안내해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나아가 산업안전보건 디딤돌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남교육청은 공립학교 관계자뿐만 아니라 사립학교 관계자도 희망하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해 의무 이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돕는다.

또한, 2024년부터 적용 대상이 현업업무 종사자에서 모든 교직원으로 확대되어 위험성 평가 및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 도급·용역·위탁 사업 안전 보건 확보, 안전 보건 의무 이행 점검 등 학교 현장의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관리 업무 지원을 강화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 업무가 학교 현장에서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데,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2024년 변경된 사항과 학교에서 놓칠 수 있는 점을 짚어 주고 궁금한 점도 실시간으로 물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봉 안전총괄과장은 “산업안전보건 전문 기관의 체계적인 관리로 더 안전한 근로 환경을 만들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 안전과 보건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